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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제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정부 지원금과 별개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구들이 있습니다. 특별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지역들은 그저 부러울따름입니다. 오늘은 인제군 재난지원금 소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인제군 2차 재난지원금

 

강원도 인제군에서는 유행병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주민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제군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인제군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기준일(2020년 11월 26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중인 자입니다. (단, 결혼이민자 포함, 외국인 및 재외국인은 제외)

 

지급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1인당 10만원 인제채워드림카드에 지원금을 충전해드립니다. 인제채워드림카드가 없는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제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인제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문신청을 통해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신청 권고)

 

1. 온라인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0년 12월 21일(월) ~ 12월 29일(화)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인제군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APP <그리고>를 통해 세대주가 가구를 대표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시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인제채워드림카드 등록 매뉴얼 (1).pdf
5.53MB

 

2. 방문신청 방법

 

방문신청의 경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세대주 또는 성인의 세대원이 대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2020년 12월 23일(수) ~ 12월 24일(목)까지입니다.

 

* 방문 홀짝 2부제 - 23일, 28일 짝수 / 24일, 29일 홀수

 

만약 위에 신청기간안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미신청자 오프라인 신청기간에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미신청자 방문신청 기간 : 2021년 1월 11일(월) ~ 1월 22일(금),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제군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제군민들께서는 위의 공고를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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