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부산시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금융 프로그램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경영상 큰 어려움을 겪은 부산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에 대해 부산시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과 임차료 관련 금융 프로그램 개요와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부산형 집합금지(제한)업종 플러스지원금
부산시에서는 방역조치 시행 행정명령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이행으로 인해 영업에 피해를 입은 해당 업종 및 소상공인에게 피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집합금지 업종에게는 100만원, 영업제한 업종에게는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부산지역 내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20년12월1일)을 이행한 업종으로 2020년 12월 31일까지 부산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고, 현재까지 휴·폐업 상태가 아니라 영업중인 사업체입니다.
1명의 사업주가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 개별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다면 각각의 사업장 모두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반면, 공동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체를 대표하는 1인에게 지급합니다.
<제외대상>
-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
- 비영리단체 및 법인격 없는 조합 등
-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 및 직영점, 대기업, 대형마트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 위반 사업장
- 부산광역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사업자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부산시 플러스지원금 온라인과 방문신청을 병행하여 진행되는데요. 방법에 따라 신청 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 2021년 1월 27일 ~ 2월 26일
- 방문 신청 : 2021년 2월 15일 ~ 2월 26일
신청 접수는 온라인의 경우 사업장 소재지 구, 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플러스지원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시면 되고, 방문 신청의 경우 사업장 소재지 구, 군에서 지정한 장소에서 신청하시며 됩니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 5부제를 시행합니다.
<신청서류>
- 온라인 신청 : 디지털원패스로 본인인증, 통장사본
- 방문 신청 : 신분증, 지원금 신청서(접수처 비치), 통장사본
<구, 군별 접수 문의>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
감염병 재확산에 따른 피해가 집중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 소상공인들의 임차료 부담 경감을 위해 <정부 피해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 관련 대출이자에 대한 부산시 지원 내용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임차료 금융지원 주요 내용
<대출이자지원>
- 집합금지업종 : 임차료 1년간 융자금 이자 (1.9% 지원
- 집합제한업종 : 시중은행 개별금리 중 1년간 1.9% 지원
<지원절차>
<지급관련 문의기관>
- 신용보증기금 www.kodit.co.kr/index.jsp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종합금융지원기관, 신용보증, 신용보험, 창업종합지원,경영컨설팅 등 서비스 제공
www.kodit.co.kr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semas.or.kr/index_main.html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O2O지원사업, 소상공인마당,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정책자금
www.semas.or.kr
- 해당금융기관 홈페이지 참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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