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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울산시 재난지원금 지급

 

울산시에서도 시민들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감염병 유행과 끝나지 않는 현재의 시국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울산시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울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울산시 재난지원금 소식을 기다리셨던 분들게서는 오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재난지원금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재난지원금 대상

 

울산시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시민 1인당이 아닌 1개 세대 단위로 지원합니다. 따라서, 울산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2월 1일 0시 기준 주민등록을 울산시에 두고 있는 세대입니다.

 

대상에 해당하는 세대에게는 10만원의 울산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인원 상관없이 세대로 지급하기 때문에 추후에 형평성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재난지원금은 10만원이 충전되어 있는 선불카드로 지급되고, 선불카드는 울산시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사용기한을 2021년 4월 30일까지로 정하고 있습니다. 사용기한이 초과되면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모두 소멸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울산시 재난지원금은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2021년 2월 1일(월) ~ 2월 10일(수)까지이고, 해당기간에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4월 30일까지는 신청을 받아준다고 합니다.

 

세대주 신청이 부득이하게 어려운 경우 세대원이 대리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대원 대리신청시에는 위임장과 세대주와 세대원 각각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원활한 접수와 방역관리를 위해 신청 5부제를 시행합니다. 

 

 

신청관련 궁금하신 내용은 전용 콜센터 국번없이 12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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