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유튜브에는 개인의 일상부터 여러 가지 노하우, 삶의 경험과 여러 분야의 전문적 지식까지 정말 방대한 정보와 지식이 담겨 있는 영상들이 존재합니다.

 

감사하게도 이제는 특별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정말 많은 정보들을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간혹 자신에게 정말 필요했던 정보나 지식들은 소장을 하여 두고두고 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모두 'SaveFrome.net'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mp4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애드온을 PC에 설치하여 이용할수도 있고, 설치 없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가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설치 없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사용자가 내리는 명령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잘 되다가도 어느 날 갑자기 하나의 방법이 막힐 수도 있기 때문에 3가지 방법 모두 체크해두시고 사용은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복사 붙여넣기

 

 

 

 

첫 번째 방법은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의 브라우저 URL 주소를 'SaveFrom.net' 홈페이지 상단 입력란에 붙여 넣는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내가 필요한 영상을 찾은 뒤, 주소창에 링크를 복사하거나 영상 메뉴에 있는 [공유] 버튼을 통해 주소를 복사합니다.

 

SaveFrom.net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녹색 입력창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영상으로 변환됩니다. 

 

영상 화질은 다운로드 받는 해당 영상이 지원하는 화질에 따라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화질 선택은 다운로드 버튼에서 ∨ 표시를 눌러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SS 입력하기

두 번째 방법은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URL 주소창에 알파벳 SS를 추가하고 엔터를 누르는 것입니다. SS를 입력하는 위치는 URL 전체 주소중 'www.'을 삭제하고 대신 SS를 넣어주면 됩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주소

http://ssyoutube.com/watch?v=주소

 

S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자동으로 SaveFrom.net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동영상 주소가 입력되어 변환이 진행됩니다. 사용자는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미리 SaveFrom.net 홈페이지에 접속해두거나 링크를 복사 붙여 넣기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먼저 말씀드린 방법에서 과정이 더 단순화된 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savefrom.net/ 또는 sfrom.net/ 입력하기

세 번째 방법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 URL 주소 가장 앞에 savefrom.net/ 또는 sfrom.net/ 추가하여 입력하는 것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주소

savefrom.net/http://www.youtube.com/watch?v=주소

or

sfrom.net/http://www.youtube.com/watch?v=주소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해당 방법 역시 자동으로 SaveFrom.net 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동영상이 준비됩니다.

 

마치며

첫 번째 링크를 복사 붙여 넣기 하는 것 외에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은 언제든지 막힐 수 있기 때문에 SaveFrom.net 사이트를 북마크 해두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시 주의점을 말씀드리자면 개인 소장의 목적이거나 시청 후 바로 삭제한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유튜브 동영상 역시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상업적으로 이용하나 거나 재배포할 경우에는 불법 사항이 됩니다.

 

이점을 유의하시고 개인의 용도와 목적에 맞게 건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