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 및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고 경기도에 거주하면 받을 수 있는 소득이기 때문에 본문 내용을 참고하셔서 혜택을 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 내 만 24세 청년으로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또는 합산하여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 소득 등 자격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분기별로 25만 원씩 최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청년기본소득이 공적이전소득에 포함되어 기초수급자분들은 수급 중지 또는 감소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의 연령 기준일은 20년 10월 1일이고, 지급대상자 생년월일 95년 10월 2일 ~ 96년 10월 1일입니다. 신청기간은 20년 11월 2일 ~ 12월 1일이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 개시일은 12월 20일입니다.

 

신청시 제출할 서류는 주민등록초본(신청기간 내 발급분)이고, 제출 방법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통합접수 서비스 홈페이지내에서 제출서류를 업로드 하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가능)

 

 

-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자에 해당한다면 최근 5년 치 주소변동사항을 포함하여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자라면 전체 주소 변동을 포함하여 신청일 현재 발급 받아 업로드

 

- 발생일 / 신고일 / 변동사유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모두 포함

 

-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자는 연속하여 3년, 합산 10년 이상 거주자는 총 합계를 의미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분기별 지급 기준일에 따라 시, 군 경기지역화폐(전자카드, 모바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받은 경기지역화폐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연 매출 10억 이상 대규모 가맹점을 제외경기도 관내에 있는 전통시장 및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업체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Q%A

 

Q. 본인만 신청 가능하나요?

A.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군 입대 등)에는 배우자 및 부양의무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위임자가 대신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Q. 기존 수량자도 신청해야하나요?

A. 작년 3~4분기에 자동신청에 동의하셨다면 별도로 추가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미동의하신 분들께서는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확인방법 : 로그인 > 신청현황 > 청년기본소득 0분기)

 

Q. 경기지역화폐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지급대상자로 확정이 되면 문자를 통해 선정 결과를 안내합니다.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배송됩니다. 수령 후에는 해당 카드를 등록(고객센터, 모바일 앱, 홈페이지)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시-군에 따라 지급 방법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지급 방법은 각 시-군 청년복지부서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 카드 별도 신청 필요함 - 신한은행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 문의 : 경기도 콜센터 (031-120)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 면접비 신청방법

 

경기도 면접수당 청년 면접비 신청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취업 준비와 면접 준비를 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면접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면접수당 정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하반기 지원자를 모집중에 �

fadein2020.tistory.com

 

청년특별구직지원금 2차 신청 기간 안내

 

청년특별구직지원금 2차 신청 기간 안내

어려운 현재의 경제 상황 때문에 많은 회사들이 채용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힘든 것은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던 청년들일 텐데요. 원래도 어렵고 좁은 취�

fadein2020.tistory.com

 

경기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 장소 지역별 안내

 

경기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 장소 지역별 안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용등급이 낮아 제도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에서 도민들을 대상으로 시행하�

fadein2020.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유튜브에는 개인의 일상부터 여러 가지 노하우, 삶의 경험과 여러 분야의 전문적 지식까지 정말 방대한 정보와 지식이 담겨 있는 영상들이 존재합니다. 감사하게도 이제는 특별한 비용을 지불��

fadein202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