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까치온 서울시 공공와이파이 접속 방법 및 비밀번호

서울시는 11월 1일부터 기존보다 4배 빠른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까치온'을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누구나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기존보다 4배 빠른 속도의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공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장소와 접속 방법 및 공공 와이파이 비밀번호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이미지는 클릭하면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접속 방법

까치온 와이파이 비밀번호

 

 

서울시 까치온이란?

까치온이란 서울시에서 서비스하는 무료 공공 와이파이로서 11월 1일 성동구구로구를 시작으로 은평구, 강서구, 도봉구에서 시범 운영하고, 2022년까지 보완하여 서울 전역으로 확대됩니다.

 

 

서울에 있는 공원, 산책로, 전통시장, 주요 도로 등 공공 생활권 전역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비대면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현 시국에서 통신비에 대한 부담과 통신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서울시 까치온은 기존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무려 4배 빠르고 보안이 한층 강화된 최신 '와이파이 6' 장비가 도입되는데요.

 

와이파이 6은 빠른 속도와 함께 동시 접속자 수가 2.5배 증가하고, 이용 가능 면적이 30m에서 70m로 확장된다고 하니 무료 와이파이라고 해서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불편함은 전혀 없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접속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11월 1일 시범 서비스 개시와 함께 성동구, 구로구, 은평구, 강서구, 도봉구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내 주요 도로, 전통시장, 공원, 하천, 산책로, 문화체육시설, 역사 주변 등)

 

시민들이 공공 와이파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식별자(SSID)를 'SEOUL'또는 'SEOUL_Secure'로 일원화합니다.

 

와이파이명 'SEOUL'은 일반(개방형) 접속이고, 'SEOUL_Secure'는 보안접속형입니다. 일반 접속의 경우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를 켜고 'SEOUL'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열리는 랜딩 페이지에서 일반 접속 버튼을 클릭하면 접속됩니다. 

 

보안접속인 'SEOUL_Secure'로 접속할 경우에는 와이파이 ID와 비밀번호 'seoul'을 소문자로 입력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최초 1회만 설정하면, 그다음부터 '까치온'이 설치된 어디서나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다만, 시내버스 와이파이는 안정적인 데이터 이용을 위해 'Public WiFi@Bus_Secure_(노선번호)'로 운영되는데요. 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주변 버스의 와이파이 AP의 신호가 중첩되어 데이터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의 접속 방법과 보안접속 ID, 비밀번호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서울시에서는 공공 와이파이 외에도 '스마트 서울 네이트워크 추진계획'에 따라 공공 사물 인터넷망을 구축하여 스마트 도시 인프라를 완성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추후에는 빅테이터, AI, loT, 보안, 3D 맵 같은 4차 산업 신기술이 구현되는 스마트 도시를 구현한다고 하는데요. 영화 속에서 보던 미래 도시가 정말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당장 공공 와이파이가 시행된다면 날씨 좋은 날 공원에 나가서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연결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가 됩니다.

 

통신비 걱정 없이 무료로 데이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얼른, 시범 운영 기간을 마치고 기술이 보완되어 서울 전역으로 구축되길 바랍니다. 끝.

 

-이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잊지 마세요^^-

당신을 위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