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재난지원금 지급
전남 목포시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전 목포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보편적 재난지원금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목포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청을 준비하시는 목포시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포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목포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1월 27일(수) 기준 현재까지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목포 시민 및 영주권자, 결혼이민자입니다. (2021년 1월 27일 이후 전입자, 외국인, 재외국민, 주민등록 거주 불명자 제외)
지원대상 전 목포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현금 계좌이체)
재난지원금은 2월 5일(금) ~ 3월 4일(목) 사이에 지급될 예정이며, 장애인연금, 노령연금 대상자에게는 목포시에서 해당자의 계좌로 선지급 예정(2월 4일)입니다.
목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목포시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방문 신청으로 함께 진행합니다.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는 방문신청만 가능)
단, 신청초기 접수가 몰릴 것을 대비해 신청 첫주만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 시행합니다.
2월 4일(목) = 4, 9 / 5일 = 5, 0 / 8일 = 1, 3, 6 / 9일 = 2, 7, 8
<온라인신청>
- 신청기간 : 2021년 2월 4일(목) ~ 3월 3일(수)
-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만 신청 가능
<방문신청>
- 신청기간 : 2021년 2월 4일(목) ~ 3월 3일(수)
- 신청접수 :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세대주 신청, 대리신청 가능 (대리신청시 위임장, 위임자 및 수임자 각각의 신분증, 도장 지참)
<신청문의>
목포시 재난지원금 신청 문의사항은 목포시청 270-3234 혹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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